프로그래밍을 재미있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비 공대생이 프로그램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호기심을 갖고, 큰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프로그램 문법을 익히는
과정은 짧게 최소한의 문법만을 학습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최소한의 문법적 지식으로 학습자의 머릿속에 있는 논리의 흐름을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그 결과를 확인하는
프로그래밍 교육과정입니다. 아주 간단한 문제라도 혼자 힘으로
코딩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무엇 가를 만들어 냈을 때 인간이
느낄 수 있는 희열을 느껴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교육목표입니다.
프로그래밍 전문가가 되겠다는 너무 큰
무게감을 갖고 시작하지 마십시오. 그냥 앞으로 다가오는 세계를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읽고 쓰기를 배우겠다는 작은 걸음으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내딛은 코딩의 세계가 본인과 잘 맞는
다면 그때 더 넓고 깊은 프로그래밍의 세계로 뛰어들면 됩니다.
작은
한 걸음부터 시작합시다.
교육과정 | 다중전공 | 부전공 | 마이크로전공 |
---|---|---|---|
13-15 교육과정 | 36학점 (전공핵심 18) | 24학점 (전공핵심12) | 12학점 |
16-19 교육과정 | 36학점 (전공핵심21, 전공심화6) | 21학점 (전공핵심12) | 12학점 |
학수번호 | 교과목명 | 학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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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T1007 | 데이터과학트렌드(입문과정) | 3 |
FUT1008 | 인문대생을위한창의적프로그래밍(입문과정) | 3 |
CSE2010 | 자료구조론 | 3 |
FUT2013 | 인문대생을위한트렌드프로그래밍(입문과정) | 3 |
JOU2017 | 영상언어의이해 | 3 |
FUT2014 | 데이터시각화(입문과정) | 3 |
JMC2022 | 매체계획론 | 3 |
ITE2031 | 컴퓨터구조론 | 3 |
FUT3012 | 인문대생을위한객체지향프로그래밍 | 3 |
FUT3013 | 인문대생을위한앱프로그래밍 | 3 |
FUT4006 | 게임프로그래밍을위한캡스톤디자인 | 3 |
FUT4007 | 인문학기반디지털콘텐츠구축을위한캡스톤디자인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