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개요 및 목적

프로그래밍을 재미있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비 공대생이 프로그램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호기심을 갖고, 큰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프로그램 문법을 익히는 과정은 짧게 최소한의 문법만을 학습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최소한의 문법적 지식으로 학습자의 머릿속에 있는 논리의 흐름을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그 결과를 확인하는 프로그래밍 교육과정입니다. 아주 간단한 문제라도 혼자 힘으로 코딩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무엇 가를 만들어 냈을 때 인간이 느낄 수 있는 희열을 느껴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교육목표입니다.
프로그래밍 전문가가 되겠다는 너무 큰 무게감을 갖고 시작하지 마십시오. 그냥 앞으로 다가오는 세계를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읽고 쓰기를 배우겠다는 작은 걸음으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내딛은 코딩의 세계가 본인과 잘 맞는 다면 그때 더 넓고 깊은 프로그래밍의 세계로 뛰어들면 됩니다.
작은 한 걸음부터 시작합시다.

 

이수체계

이수체계표
교육과정 다중전공 부전공 마이크로전공
13-15 교육과정 36학점 (전공핵심 18) 24학점 (전공핵심12) 12학점
16-19 교육과정 36학점 (전공핵심21, 전공심화6) 21학점 (전공핵심12) 12학점
마이크로전공제도란? 마이크로전공제도는 최소 4과목 (12학점)이수 시, 마이크로전공을 주전공과 함께 표기한 성적증명서를 수여하는 제도입니다.
(신청기간 : 매 학기 다중전공, 부전공, 마이크로전공 신청기간)

인문소프트웨어융합전공 교육과정 

인문소프트웨어융합전공 교육과정-영문 

마이크로전공 : 입문과정 과목을 2과목 이상 포함시켜 총 4과목 이수 

마이크로전공 교과목 목록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
FUT1007 데이터과학트렌드(입문과정) 3
FUT1008 인문대생을위한창의적프로그래밍(입문과정) 3
CSE2010 자료구조론 3
FUT2013 인문대생을위한트렌드프로그래밍(입문과정) 3
JOU2017 영상언어의이해 3
FUT2014 데이터시각화(입문과정) 3
JMC2022 매체계획론 3
ITE2031 컴퓨터구조론 3
FUT3012 인문대생을위한객체지향프로그래밍 3
FUT3013 인문대생을위한앱프로그래밍 3
FUT4006 게임프로그래밍을위한캡스톤디자인 3
FUT4007 인문학기반디지털콘텐츠구축을위한캡스톤디자인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