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한양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개요 및 목적

세계 시민을 키우는 영어영문학과 Becoming global citizens with the Department of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국제사회가 점점 복잡해지고 국가 간 교류가 어느 때보다 더 빈번해진 이 시점에서 과거 어느 때보다 더 영어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본 학과에서는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교수진 강화, 시청각 기기 완비 및 어학실습실 자유개방 등을 통해서 학생들이 실용영어를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아울러 하계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학생들이 세련된 국제 감각을 익히고 능숙한 영어구사를 하도록 돕고 있다. 또한 본 학과에서는 학문적 발전을 위해 영·미 문학과 영어학 전반에 걸친 체계 있고 권위 있는 강의를 실시하고 있다. 따라서 모든 학문 습득에 필요한 기초 수단이 되고 실생활에서 필요한 영어를 숙달케 함은 물론, 영어영문학의 깊이 있는 연구를 통한 우수한 인재양성이 본 학과의 목적이다.

국제교류 협력 프로그램

매년 미국과 캐나다 등의 주요 대학과 국제 교류 협력 프로그램이 운용됨으로써 어학연수, 전공 특화 수업 및 다양한 형태의 현장 학습 기회가 주어지며, 왕복 항공권 지원됨.

목표

  • 01영·미 어학 및 문학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지식을 갖춘 전문인
  • 02세련된 국제 감각과 안목, 능숙한 영어구사능력을 갖춘 세계인
  • 03이상의 전문 지식과 국제 감각, 능숙한 영어구사능력으로 지역사회 및 국제사회에 공헌하는 봉사인

졸업후 진로

영문과의 졸업생들은 학계는 물론이고, 통·번역, 언론, 행시, 금융 등, 여러 방면으로 진출하여 영어영문학과를 빛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