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목록
기타 [CORE] 한양인문역량인증지수 논술형 측정 조사 자원자 모집
조회 3709 2018-11-14 14:56:08

안녕하십니까?

 

한양대 미래인문학교육인증센터에서는 대학생의 인문역량을 계발하고 대학의 인문학 교육을 개선할 목적으로 한양대 인문역량지수 개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본 연구의 일환으로 대학생의 복합적인 인문역량 측정을 위해 한양인문역량인증지수 논술형 문항을 개발하여 이번에 pilot test를 실시하게 되어 여기에 참여할 학부생을 모집합니다.

 

한양인문역량인증지수 논술형 문항은 총 6개의 영역(문학, 역사, 영미지역학, 유럽지역학, 융복합, 철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가자는 이 중 한 영역을 선택하여 테스트에 참여하면 됩니다. 측정 조사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측정에 참여할 영역을 선택한 후, 담당자(박민아, bamiya@gmail.com)에게 선택 영역과 소속학과, 학년, 연락처 정보를 포함한 메일을 보낸다. (특정 영역 선택자가 많을 경우,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해당 영역의 문항지와 답안지를 다운로드한다. (답안지와 문항지는 본 게시물 하단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3. 시간 제한없이 자유롭게 답안지를 작성한 후, 담당자 (박민아, bamiya@gmail.com)에게 답안지를 메일에 첨부하여 전송한다.

 

참가자에게는 다음과 같은 혜택이 있습니다.

1. 본인이 작성한 답안을 분석하여 해당 영역의 인문역량에 대한 상세한 컨설팅 제공

2. 소정의 기념품 제공

 

본 검사 결과는 연구를 위한 기초 자료로만 활용될 것입니다. 귀한 시간을 내어 연구에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811

한양대학교 미래인문학교육 인증센터장 서경석

 

본 설문조사와 관련된 문의가 있으신 경우, 다음으로 연락하여 주십시오.

박민아 교수 (bamiya@gmail.com)